[소소한 이야기]/일상

선뷸유심 때문에 개고생한 하루 - 1

달빛마루 2018. 9. 27. 22:10
반응형






2018/09/26 - [[    I T    ]/Review] - 갤럭시 탭E (SM-T375S) 사용기

 

리뷰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10일전에 데이터함께쓰기 개통하려고

 

대리점 갔다가

 

MVNO 락이 걸려서 퇴짜맞고 왔다.

 

마침 오늘 SKT 지점 근처 갈 일이 있어서 들렸다.

 

 



상담사님께 일전에 있었던 상황을 이야기를 했다.

 

일단은 개통을 해보겠다고 하셨는데

 

역시나....

 

MVNO 사업자 락이 걸려있다고 한다.

 

그러더니 SKT 전산팀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유심기변인지 확정기변인지는 확실치 않고

 

MVNO 즉, 알뜰 통신사에 의해 막혀 있다는 대답만 들었다.

(어디 통신사 인지 모름)

 

본래 SKT기기인데 MVNO유심을 넣는바람에 락 걸린거 같다고

 

그래서 전 주인이 7 Mobile에서 선불유심을 썼다고 알려드렸고

 

직접 7모바일에 연결하셔서 알아보시더란...

 

지점 오기전에 판매자에게 세븐모바일 고객센터 전화해서

 

락 풀어달라고 요청했으나,

 

그 쪽(세븐모바일)에서는 공기기에 락 같은건 안 건다고 했단다.

(개뿔....)






SKT 상담자께서 세븐모바일 상담사 쪽으로

 

기기 일련번호 및 연락받을 제 번호를 넘겨주시고

 

30분뒤에 전화가 올테니

 

산책 좀 하고 해결되면 다시 오라고 하셨다.

 

그때... 집에 갔어야했다....

 

30분이 2시간이되고... 결국 해결 못 할 줄 누가알았겠냐....





근처 삼성 딜라이트 샵에서 딩가딩가 시간 떼우고 있는데

 

전화가 오더라...

 

IMEI 번호 알려달라고

 

그래서 알려주고 이따가 전화준다고..

 

그리고 15분뒤에

 

명의자(판매자) 폰번호, 이름, 생년월일, 요금납부방법을 알아야한다고...

 

판매자한테 전화해서 알려달라할테니 10분뒤에 연락달라고 하고

 

판매자에게 전화했더니

 

그사이에 세븐모바일에 다시 전화했더란...

 

근데 그때 상담사 왈

"해당 번호에 기기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정상사용 가능"

 

근데 제가 전화한 상담사는 유심에 기기가 물려있다고 락 걸린게 맞다고 하니

 

'사람가지고 장난하냐' 고 열이 뻗친 상태...

 

결국 나랑 상담하고 있는 상담사 직접연결해드렸다.

 

명의자랑 상담하니...해결은 된 듯 싶었다..

(명의자가 그냥 해지신청한 듯)

 

그리고 15분뒤에 고객센터에서 전화와서

 

사용하시던 선불유심을 다른기기에 넣고 인식시키면 락 풀린다고 하였고

(유심기변 해라)

 

다시 판매자한테 전화하니

 

자기는 선불기간 다되서 유심 버리고 없고, 해지신청했다.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봐라..

 

그리고 10분 대기하면서 상담사 연결했는데...다른상담사 연결...

 

그래서 바꿔달라니... 일단 말해보라고해서

 

주절주절 얘기하는데... 말이 없더라...

 

그래서 '뭔 말하는지 모르겠죠?' 물어보니

 

네.....

 

담당상담사에게 긴급으로 연락드리라고 메모해놓겠습니다 하고 종료.

 

그리고 30분뒤에 전화왔는데..

 

그 방법 아니면 해결방법은 하나란다.

 

해지...

 

그래서 이미했다니까.. 해지신청이 많아서 언제 걸릴지 모른단다..

 

하....딥빡...

 

그리고 SKT지점가서 다음에 온다하고 나왔다.






요약

 

1. SKT기기에 알뜰유심 넣어서 기기 락이 걸림 (유심은 먹긴하나 확정기변이 안되는 개통 락이 걸림)

 

2. 그런지도 모르고 이전 주인이 선불기간 만료되서 기기를 그냥 저에게 판매 (선불유심 폐기처분)

 

3. 별정통신사에서는 락이 걸린지도 모름...(그런거 없다 모르쇠... 알아봐준다...)

 

4. 락 걸린거 확인 됨. 선불유심 다른 기기에 꼽고 인식 시키면 락 풀림

 

5. 유심 폐기처분해서 못한다. 다른 방법이 없나?

 

6. 응 없어. 해지해..(가입할땐 니맘이지만 해지할땐 아니란다.)

 

7. 해지신청했으나 언제 해지될지 모름...(빗썸 탈퇴 신청할때 기분)

 

8. 해지 확인하고 개통되는가 확인하러 또 지점 가야함...(개귀찮...)

 

 

 

결론

 

1. MVNO 단말기가 아닌 SKT 단말기에 알뜰통신사 선불유심끼우면 락이 걸린다.

 

2. 선불유심 끼우고 기간만료되더라도 해지 또는 유심기변 안하면 선불유심쓰던 기기는 개통 락 걸려서 신규개통 불가.

 

 

 

Ps. T World 울산 지점 양*아 상담사님께서 신경써주신 덕분에 나름 순조롭게 거의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9/28 - [[소소한 이야기]/일상] - 선불유심 때문에 개고생한 하루 - 2






반응형